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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크롤러크레인, 앵글크레인 안전검사, 비파괴검사
    건설장비 검사 2020. 3. 30. 20:01

    안녕하세요~ 오늘은 크롤러 크레인(앵글 크레인) 비파괴검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 사진이 크롤러 크레인의 모습 입니다. 크롤러 크레인은 톤수에 따라 검사하는 부위이 많이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 부분은 붐 이라고 하는 부분인데 비파괴 검사를 실시할 경우 각 붐

    연결부위와 보강대 용접부위 그리고 연결 핀 등 비파괴검사를 실시해야합니다.

     

    특히 중요한건 붐끼리 연결되는 핀 부분에서는 꼭 초음파비파괴검사를 실시해야 하는데 그 이유는 핀 내부에 균열이 발생할수 있기 입니다.

     

    핀 내부에 결함이 발생할 경우 핀이 찟어 지면서 붐이 넘어가는 경우가 생깁니다.

     

    현장에 양중물을 들다고 붐이 넘어간다고 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꼭 검사를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위 사진은 탑시브라고 합니다. 사진과 같이 힘 받는 부위와 크랙이 잘가는 부위에

     

    비파괴검사를 실시합니다.



     

     

    위 사진은 보조 후크와 메인 후크 입니다. 후크 같은 경우는 심하게 변형되거나

    크랙이 발생했는지 비파괴 검사를 해야하는 이유입니다. 후크가 변형이 심하게

    되있는 상태에서 무거운 것들을 들게 되면 부러지면서 물건들이 떨어지면 

    인명 피해가 생길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 사진 순서대로 트랙 아웃트리거 하부프레임 A프레임 턴테이블 순입니다.

     

    트랙은 용접부위에 크랙 및 기공이 발생하게 되면 원래 100이라는 힘을 버텨야

     

    되는데 80~90 또는 더 낮게 버틸수 밖에 없어서 크레인이 주저 앉거나 전도될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파괴검사를 위 사진에 나온것과

     

    같이 실행해야 합니다.

     

    아웃트리거 또한 크레인을 지지해주는 부위기 때문에 똑같이 전도될 위험성을 내포하기때문에 비파괴 검사를 실시해야합니다.

     

    하부프레임 같은 경우는 좌우 양끝단에 크랙이 자주 발생하기때문에 꼭 비파괴검사를해야합니다.

     

    다음으로는 A프레임 입니다. 저부분은 와이어가 원활하게 움직일수 있도록하고 붐을 올렷을때나 또는 내렸을때 지지해주기도 합니다.

     

    A프레임의 하부쪽에 변형이 생기거나 용접부위에 크랙이 발생하게 되면 붐이 떨어질수 있기때문에 비파괴검사를 꼭 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턴 테이블 입니다. 턴 테이블 같은경우 비파괴검사를 실시할 경우

     

    힘받는 부위와 그외 거의 모든 부분에 비파괴검사를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용접부위에 크랙이 발생하면 점차 결함이 커지거나 찢어져서 크레인이 전도될수 있습니다.

     

    크롤러 크레인(앵글크레인) 비파괴검사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현장들어가시기 

    전에 꼭 장비 점검 및 비파괴검사해서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위 사진은 비파괴검사하는 사진입니다. 

     

     

    첨부파일을 클릭하시면 회사소개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문의]

    엔지니어링 주체, 기계기술사사무소 (주) 프로메카

    고용노동부 유해위험기계기구 지정검사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비파괴검사기관(MT, UT)

    타워크레인/이동식크레인/항타항발기/건설용리프트 등 검사, 타워크레인 신호수교육 출강

    H.P 010-8513-6112

    T. 031)8067-6111. F.6112 / e-mail : promechacom@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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